[BTCUSD] 저점 예측은 하지 마시고 추세 따라서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주말입니다.

큰 그림에서 매도관점인건 아직 변함이 없지만, 한 번 더 관점을 명확히 하고자 글을 씁니다.

저번 매도포지션 의견을 낸 후 아직까지는 움직임이 예상대로 나와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저번 달 월20선 부근을 저항대로 만들면서 하락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월봉 볼밴 중단선 지지를 깬 후 (하락추세에서) 아래꼬리가 긴 음봉이 나왔을 경우, 과도한 매도포지션 매물을 정리하기 위한 반등으로 생겨난 아래꼬리일 확률이 높고, 따라서 그 다음 캔들에서 그 꼬리를 메우러 다시 하방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5월 월봉캔들을 보면 음봉의 몸통만큼 아래꼬리가 형성되었습니다. 6월 월봉캔들의 경우 최소한 5월 월봉캔들의 아래꼬리만큼 다시 하락하여 5월 월봉캔들의 저점 부근 혹은 그 이상의 하락까지도 충분히 염두해야하는 상황이라 봅니다.

スナップショット

주봉입니다.

주5선까지의 반등으로 과매도 해소 후 재차 하락중입니다. 예전 글에도 언급한 적이 있지만, 이평선 정배열 형태가 정말 박살난 상황입니다. 추세를 다시 돌리려면 시간이 정말 많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바닥 지점이 어디인지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완전 역배열 상태인 주봉 이평선 상태를 해소하는 과정에서 위아래로 정말 크게 흔들 것입니다. 따라서 어디까지 떨어질까에 집중하는 것보단 큰 추세 따라서 거래를 하시길 권합니다.

단기매매로 수익을 잘 내시는 분들은 본인의 매매방법을 그대로 유지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매매가 잘 안되시는 분들을 매매횟수를 조금 줄이고, 크게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시세 분석의 지표에는 이평선, 볼린져밴드, RSI, 엘리어트 파동 등등 수많은 지표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지표도 고점과 저점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습니다. 차트 공식대로 갔으면 차트를 보는 누구나 돈을 벌었어야합니다.

특정 저점,고점, 목표가에 연연하지 마시고 추세파악에 더 집중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고점에서 매수포지션 정리 후 매도포지션 진입하고, 저점에서 매도포지션 정리 후 매수포지션을 진입하고 싶은건 거래하는 모든 사람들의 소망입니다.

하지만 그런 매매는 불가능하며, 그런 매매에 집착할수록 본인의 계좌는 빈털터리가 될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천장과 바닥은 항상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높거나 낮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Beyond Technical AnalysisBTCUSD

関連の投稿

免責事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