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난 일요일이후 음봉이 이어지는 가운데 1D OB(노란색)의 이탈이 진행중입니다. - 초록색 OB를 리테스트 하지 않고 하락이 이어지는 과정으로 보고 3.7K 선까지 후퇴를 염두에 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일목 균형상 전환선의 지지를 기대할 수 있는 구간이지만, 구름과의 이격도를 감안하면 하방 지지테스트가 나올 구간입니다. - 일목 균형에서도 음운의 지지를 받을 수 있는 구간은 3.7K 초반대입니다. - 한편 후행스팬기준으로 캔들의 지지를 예상할 수 있는 구간은 3.6K 후반대로 구름의 지지를 실패한다면 조금 더 하락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채널 관점에서는 파란색의 상승채널에서 상승지지선을 밟고 올라서게 된다면 한차례 더 튀어오르는 그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이동평균선 관점에서는 지속적인 이평선의 지지 테스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제가 시황을 전해드리면서 계속 강조했던, 200이평도 어느새 4740선까지 내려왔습니다. - 다만 200이평의 하락폭이 차틈 둔화되고 있는 상황으로 당분간은 캔들의 진폭이 더욱 좁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5. 4H의 경우 초록색 OB를 뚫지 못하고 결국 하방으로 내려 앉은뒤 현재 3.8K 대에 자리한 오더블럭의 지지를 받는 중입니다. - 일목균형상 양운을 터치하면서 하방으로 이탈이 이어질 구간에 돌입했습니다. - 후행스팬과 캔들간의 이격도에 유의해야 한다고 언급한 뒤 결국 숏이 나왔습니다. - 현재는 반등이 나온다면 3850선까지 가능한 자리로 보입니다. - OB기준으로 3800에서 3850까지 짧게 롱진입을 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데드캣을 노리고 진입하는 롱이기 때문에 보수적인 트레이더 님들께는 권하지 않습니다. - 저 역시 조금더 아래에서 롱을 매집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6. 1H의 경우 스윙하이 시도가 더이상 나오지 않은 채 OB를 연달아 깨고 하방으로 이동중입니다. - 일목관점에서는 양운을 하방 이탈한 형태이며 기준선과 전환선의 기울기가 모두 우하향하고 있어 단기적으로는 하락추세가 끝나지 않은 상황입니다. - 후행스팬은 캔들을 아래에 자리를 하고 있어 완전한 역배열을 이룬 형태입니다. - 1H 기준으로는 3780선까지 하락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