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봉마감을 앞두고 주말내 횡보를 하고 있으나, 몸통으로는 양봉 도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 거래량이 붙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유의미한 부분을 찾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2. "1D 채널" 차트를 먼저 설명드리자면 단기적으로 생성되었던 파란 상승채널은 결국 횡보로 이탈하는 형국입니다. - 다만 저점이든 고점이든 갱신하지 않고 작도한 것처럼 수렴이 거의 절반정도 온 상황에서 수렴의 중간에 멈춰서서 추세를 이야기 하기는 어렵습니다. - 차트에 표기는 했습니다만, 고점을 갱신하지 못하고 이대로 거래량이 마르게 된다면 빨간채널로 복귀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 그렇다 하더라도 보라색 채널의 하단선을 지지 받는다면 저점을 올리는 과정으로 보게 됩니다.
3. 일목 균형 관점에서는 지속적으로 기준선(BL)의 지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하방으로 쏟을듯 쏟지 않고 있는데 음운의 지지 테스트가 나올 자리입니다. - 만약 하방 음운을 지지를 밟고 올라선다면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만, 전환선(CL)이 저항이 되어 추가 상승을 저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5. 4H 기준에서는 저희가 분석하는 관점인 MC(마스터캔들)이라는 측면에서는 위든 아래든 150불이 터져도 이상할게 없습니다. - 하지만. 4H 기준에서는 횡보를 하면서 OB를 계속 갱신하면서 상단 OB의 저항을 더 강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 OB를 뚫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진다면 숏포지션이 조금 더 유리합니다. - 작도한바대로 EQ-하단 이 사이를 노리고 소액 투입을 하는 정도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6. 3월 1일 자정에 위아래 급등락을 한 이후, 24시간이 경과된뒤 같은 무빙이 이어질 것으로 봤습니다. - 결국 유사한 스윙하이 시도후 스윙로우 시도가 이어어진뒤 저점을 뚫으려 하였으나, 결국 다시 말아올린 상황입니다. - 1H 기준으론 구름대를 양운이든 음운이든 죄다 횡보로 돌파하면서 큰 추세를 만들지 않고 있습니다. - 물론 박스권이기 때문에 단타, 스캘핑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장임은 틀림없습니다. - 박스권 단타에서 참고하실 것은 최근 교육한 스윙하이/스윙로우입니다. - 최근 교육한 내용중 스윙하이의 실패 반동으로 단기적으로 음봉이 만들어지고, 반대로 스윙로우 시도후 실패하면 단기간에 양봉이 만들어진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 이점 참고해서 매매전략 설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