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중기 파동 분석 마지막 C파의 세부 파동입니다. C파의 5파 세부 파동입니다. ㅋㅋ 현재는 C파의 5파의 3파가 진행중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3. 단기 파동 분석 사실 그 동안 비트스탬프로 보다가 갑자기 파이넥스로 넘어온 이유가 있습니다. 청색 세부파동을 보면 1, 2파까진 스탬프와 비슷하게 가다가 급락이 나오면서 비파-스탬프간 비율이 어긋났습니다. 저는 파동을 스탬프로 봐서 계속 뻘짓을 좀 했는데 파이넥스는 정확하더라구요. 1, 2, 3파까지 완료됐고 4파는 지켜보면 되겠지만 일단 완료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이렇게 좀 애매할 땐 두 가지 판단 기준이 있습니다. 더 깊은 파동의 구조와 비율을 보는 것과 더 큰 파동에서의 비율과 형식을 보는 것 큰 파동에선 3파의 0.382 를 되돌렸으니 성립 가능하고... 더 세부 형태를 보면 여러가지 판단이 가능합니다. 저는 일단 4파 종료로 보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5파의 끝값입니다. 파란색 두개는 세부 파동에서의 5파 종료값, 노란색 하나는 조금 더 큰 파동을 기준으로 한 3파 종료 값입니다. 대략 9050 정도에서 겹치게 됩니다. ※ 3파가 1.618 확장됐을 경우 5파 확장도 고려해야 되는데 그럴 경우 타겟값이 7500 달러 정도가 됩니다. 5파 확장 안한다고 보겠습니다 ㅋㅋ
4. 향후 대응 ① 지금 당장도 괜찮은 숏자리라고 봅니다. 일단 1파 까진 아니더라도 4파의 전고점 9700 을 넘으면 손절을 치면 됩니다. 왜냐하면 4파의 고점을 갱신한다는 것은 4파가 미완이라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손익비도 5파 예상값을 감안하면 괜찮기 때문에 숏 가능합니다. ② 5파의 세부 구조를 보며 더 큰 파동의 4파를 노리고 롱 진입도 괜찮습니다. 저는 일단 이 지점은 9050 으로 보고 있습니다. 2파가 수렴 형식으로 깊은 조정이었기 때문에 파동 교대 법칙상 4파는 엔파동 형식으로 얕게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걸 노리고 차후 롱 포지션을 잡아보는 전략도 유효합니다. ③ 현재 운전기사 파동맨인거 같습니다. 이때 적극적으로 쪽 빨아먹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ㅋㅋ ④ 조정파동 진행 중에 하단 추세선 터질 시 슈퍼숏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차트 위치나 분위기상 그럴 수 밖에 없을꺼예요. 요새는 추세선이 유용합니다.
ノート
4파가 아주 어렵네요. 교대 법칙상 2파와는 다르게 얕은 수렴형태가 나올 것으로 생각했는데 지금 보면 엔파동으로 진행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마지막 C파는 슈팅이 나올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됩니다. 엔파동상 타겟값은 9834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