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동 관점 분석 큰 관점은 변화 없습니다. 고점 (42k) 돌파 또는 현재 위치에서 수렴 만들기 전에는 관점 변화 없을 예정입니다.
현재 위치에서 나올 수 있는 파동은 두 가지입니다. ①. 전체 수렴형 아마 많은 분들이 이렇게 보고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B, C 파동이 정확하게 엔파동을 찍어주고 있고, 현재 D파동도 엔파동 형태는 나오고 있으니 이 쪽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대로 간다면, 현재 위치에서 상단선까지는 터치가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②. B파가 수렴형 가운데 B파동만 수렴형이고 전체 형태는 N파동 형태의 조정입니다.
현재 올라가는 파동에 채널을 그렸을 때, 상하단선을 교차로 잘 터치하다가 갑자기 채널 중단선을 못넘는 부분이 생깁니다. (녹색 세로선) 특히 거래량을 동반한 눌림이라 의미가 적지 않습니다. 만약 전체 수렴형 이후 상방 돌파의 무빙이라면 채널 상단선을 터치하거나 최소 중심선 이상에서 마감을 쳐줘야 되는데 두 번이나 그렇지 못했다는 것은 하방 힌트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만약 채널의 하단선이 깨지면 B파만 수렴인 전체 엔파동 시나리오로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하단 수렴선 (적색선)에서 반등 및 채널 되돌림 한번은 있을 것이라 생각중입니다.
이평, 일목구름은 특별한게 없어서 생략합니다.
2. 향후 대응 - 비트 : 채널 하단선과 수렴 하단선이 깨지는지 살펴보고 깨지면 롱 및 현물은 정리하는게 맞을 것으로 봅니다. 만약 채널 상단선을 돌파하면 전고 갱신 가능성이 높아지니 눌림에 롱 받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