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5시에 찍어둔 스냅샷입니다. 지표에서 모두 엔트리 시그널이 나왔었는데 지금은 한쪽 시그널이 사라졌습니다. 이는 그동안 거래량이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변동성은 아직까지 많이 터지지 않았지만 시세확장을 위한 거래량은 들어왔다고 보여집니다. 그 과정에서 9850~9950달러에 위치했던 저항을 일시적으로나마 돌파하는 움직임이 나왔었기 때문에 강세장에 대한 기대를 해도 좋을 듯합니다. 거래량 기준으로 볼때는 오늘 오르기 전에 진입을 했어야 하고, 단순 시세를 기준으로 볼때는 아직까지도 시그널이 남아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동안 너무 횡보를 했기 때문에 오늘도 크게 움직인 것 같지만 날봉상에서는 아주 잔잔한 움직임입니다. 좀더 변동성없는 흐름을 몇일간 이어갈수는 있겠지만 이제 곧 시세확장이 일어나야 할 것입니다.
아직까지 상방에 대한 정확한 타겟가를 잡기는 어려운 상황이고, 시세가 터져서 큰 움직임이 나와준다면 그 후에 현실적으로 타겟가를 설정할 수 있는 기준이 마련될 것입니다.
ノート
ノート
지난새벽에 피치포크의 상단의 오차범위 내에서 조정이 시작되었습니다. 9400대까지 내려서 하단에서 반등하는 건 강세장으로 보기 좀 힘들겠습니다. 9500대를 잠깐 다녀왔는데, 여기서 다시 9500대를 가지 않고 반등을 해야만 강세장으로 재진입할것이라고 보고있습니다.
ノート
지금까지는 파란색 이평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저기까지 다시 내려간다면 그후에 강한 반등을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강세장으로 가려면 지금 선에서 조정이 마무리되는 것이 이평 지지도 주황으로 올라가고 가장 좋아보입니다.